먹어서 피부에 양보하는 이너뷰티의 정의, 방법 및 중요성
이너뷰티란
먹는 화장품을 통틀어 이르는 말입니다. 내부에서부터 건강한 피부를 가꾼다는 뜻으로 이름이 붙여졌습니다. 화장품을 바르는 등 인위적인 방법으로 피부표면만을 일시적으로 좋게 만드는 것이 아니라 ‘식습관’과 ‘생활습관’을 통해 피부 속 건강을 챙겨 피부자체를 좋게 하는 것입니다.
인체에 독소가 쌓이면 면역력이 저하되어 각종 질병의 위험에 노출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로인해 한동안 해독주스 열풍이 불었었습니다. 클렌즈, 디톡스, ABC주스 등 여러 가지의 해독주스 만드는 법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그 중 개그콘서트의 헬스걸 권미진이 효과를 보았다고 해서 널리 알려진 해독주스를 만들어 봤습니다.
이너뷰티를 위한 해독주스 만드는 법
준비물은 당근1개, 브로콜리1개, 양배추1/2개, 토마토2개, 사과1개, 바나나2개로 재료비율은 1:1:1로 맞춰주면 됩니다.
먼저 당근과 브로콜리 양배추, 토마토를 깍둑썰어 재료가 잠길때까지 물을 넣습니다.
재료를 데친다는 느낌으로 삶아줍니다.
데친 채소와 채소수, 사과, 바나나를 한번에 넣고 갈아줍다.
2주정도 해독주스를 마시면 독소가 빠지면서 몸이 가벼워지는 걸 느낄 수 있습니다.
한번 주스를 만들어 먹고는 2주정도 쉬었다 다시한번 주스를 만들어 마십니다.
이렇게 하면 노폐물이 배출되면서 혈액순환이 잘되고 지방이 덜 쌓이게 되기 때문에 건강과 체중감량 두가지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너뷰티의 중요성
현대 사회에서 독소가 쌓이는 이유는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인이 작용합니다.
환경오염으로 인해 공해물질이 쌓이고 독성물질이 인간 건강에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또한 가공식품 소비가 증가하고 식단이 단일화 되면서 이런 식습관이 비타민, 미네랄 및 기타 영양소의 부족을 유발하며, 독소 축적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많은 상황속에서도 독소는 축적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화장품, 가정용품, 농약 등에 포함된 화학물질은 인체에 독성을 미칠수 있고, 장기적인 노출은 독소 축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속에서 이너뷰티의 중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